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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테크] 음료 OEM 제조사 선택시 고려해야할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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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할 때, 제조 공장의 선택은 사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큰 요소로 작용합니다. 오늘은 고객사의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음료 제조사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과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조사의 생산능력 및 기술


음료 OEM 제조사 공장을 선택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요소는 생산 능력과 기술력입니다. 공장의 생산능력은 제품 생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충분한 검토가 필요로 합니다. 특히 제조사의 공장 규모, 생산라인, 장비 등 최신 제조 기술과

설비를 갖춘 공장은 제품의 품질과 효율성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 Check Point

○ 생산 설비의 성능 : 생산 설비의 성능은 생산효율성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최신 성능일수록 제품의 생산능력은 향상됩니다.

(일반적인 제품이 아니라면 프로토타입 형식을 구현해서 기술력 확인)

생산 라인의 수 / 생산 가동 시간 : OEM 제조사 선택 시 생산 능력을 판단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생산라인 수, 일 평균 생산

가동 시간, 주말 생산 가능 여부 등을 파악합니다.

제품 생산 시 불량률 : 제품 생산 시 불량률이 낮을수록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불량률을 파악해

생산 능력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소주문수량 확인 (MOQ) 확인




 






2. 고품질을 위한 품질관리 시스템  


두 번째로 음료 OEM 제조사는 어떤 품질 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지 그리고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어떤 검사들을 실시하는지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원료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산 공정에서 검증된 분석 장비를 활용하여 영양성분, 안정성, 미생물 시험 등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을 확보 및 운영해야 합니다.  


□ Check Point

○ 식품안전 관리인증 : 식품안전관리 인증은 음료 OEM 제조사에서 중요한 품질관리 시스템중 하나입니다. 국내 및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한 품질관리 인증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HACCP 해썹, SMART HACCP 스마트해썹, GMP, ISO, FSSC 등)

자체 품질관리 체계 유무 : 제조사 자체적으로 어떤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제품 검사는 어떤 항목과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연구개발 전담 부서 보유 여부 :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도록 신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제품 리모델링을 위해

연구개발 전담 부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OEM 제조사 인게이지먼트 활용 


건강한 삶에 대한 트렌드는 식품 케어 제품이 주요한 F&B 분야를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음료 분야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식물성 원료, 대체 단백질 제품의 시장성이 강화되고 있는데요.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음료 시장 환경에 대해 고객을 앞서가게 하는

제조 경험을 토대로 신제품의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경험과 인프라 기반의 역량이 중요합니다. 



4. 고객사 지원 및 서비스  


제품 생산 이후에도 고객사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합니다.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한 제조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식품에 관련된 이슈는 고객의 건강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과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예방조치

및 사후조치 시행이 가능한지 파악해야 합니다.




5. 비용 및 계약 조건 확인  


다양한 제조사를 통해 견적을 비교해 보면 비용이 계속 추가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은 것이 아니며 OEM

메이저 제조사가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불필요한 견적 시간과 과정을 줄이기 위해 제품 생산 사항을 자세히 전달한 후 상세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서면뿐 아니라 전화나 미팅을 통해 더욱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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